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 💙

[속초 중앙시장] 먹거리 포장과 만석 vs 중앙 닭강정 비교 / 속초여행 5탄

by 소소◡̈ 2024. 4.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소한 이야기의 소소입니당 :)

속초여행 포스팅도 거의 끝나가네요 ㅎㅎ

여행다녀온지 한 달이 지났는데

음식 사진을 보니 다시 맛보러 가고싶어져요😋

 

이번 포스팅은 속초 중앙시장 먹거리 포장에 관한 글이에요

속초 중앙시장은 속초여행에 빼놓을 수 없는 필수코스인데요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를 그냥 지나칠 수 없죠...!!

그럼 스타뜨~


 

저녁 무렵에 도착했는데

생각보다 넓고 다니는 길은 좁고 사람은 많고...

포장해서 길거리에서 먹고 그럴 여유가 없어요

후딱 포장하고가자는 생각뿐...

 

위치

속초중앙시장 홈페이지

 

게 싸다구

01

처음 가자마자 간 곳은

가성비 맛집

'게 싸다구'입니다🦀

 

20분 정도 기다린 것 같은데

앞에서 게를 분리하시는 분들 구경도 하고

회전율이 빨라 금방 결제했어요

줄 서서 결제하고 나면 한 시간 정도 기다려야 하는데

그 사이 다른 곳에 가서 주문하시면 돼요

 

(게 싸다구 바로 옆에 술빵 파는 곳이 있는데

줄이 진짜... 너무 길어요🥲

먹고 싶었는데ㅠㅠ길어서 포기)

 

시세는 매일 다른 것 같아요

제가 갔을 땐

홍게 (한 마리) 14000원이었어요

 

첨엔 다른 것도 포장해야 하니까 한 마리만 주문하려 했는데

사장님께서 한 마리 1인분도 안 나온다면서

소식가냐곸ㅋㅋㅋㅋ(맞는 말)

그래서 두 마리에 게딱지 볶음밥 2개까지 주문했어요

(볶음밥 1개 : 2000원)

01

양보니 2마리 주문하길 잘했다는 생각이ㅎㅎ

딱히 도구 필요 없이

손질해 주셔서 먹기 편했어요

볶음밥은 전자레인지 살짝 돌리니 맛있었어요

 

가격도 싸고

맛도 괜찮아서

재구매 ok👌🏻

 

서민갑부 똑이네 튀김 2호점

 

다음은 누룽지 오징어순대!!🦑

프라이팬으로 한 묶음(?)씩 조리하셔서 그런지

시간이 걸려 기다리는데 오래 걸렸어요ㅠㅠ

 

 

원래계획은

포장하고 먹고 가려 했지만

줄도 줄이고

포장하고 가서 바로 먹는다는 보장도 없고 해서

배고프지만... 참았어요

 

오징어순대는

누룽지오징어순대 150000원

계란물 오징어순대(대) 15000원

두 가지 맛이 있는데

 

누룽지오징어순대는 따뜻할 때 먹어야 맛있어서

나중에 드실 분은 계란물 오징어순대로 드시는 게 좋다고 적혀있어요

 

누룽지가 더 끌려서 누룽지로 선택!!

 

쌓여있는 오징어순대

기다리는 동안 군침이...🤤

 

기름이 많이 튀어서

살짝 가릴 수 있는

앞치마도 준비되어 있어요

 

 

노릇노릇 구워지고 있는 오징어순대

게도 그렇고 대부분 외국인 분들이 일하고 계셔서 신기했어요

앞에서 외국어로 대화하고 계시더라구요

(무슨 대화를 하고 계시는 걸까)

 

따뜻할 때 먹고 싶어서

숙소 오자마자 바로 한입!!

 

오래 기다린 만큼

젤 맛있게 먹었어요

이거 먹으러 다시 가고 싶네요 ㅠㅠ

⭐️추천추천⭐️

 

만석 VS 중앙 닭강정

 

사진만 봐도

사람 많은 거 실감되시나여 ㅠㅠ

유명한 곳 근처에는

지나다니기 힘들어서 기빨렸어요😨

 

012

한 때 위생논란이 있었지만 극복하고

만석 반도체 공장이 되어버린

만석닭강정

속초 수제맥주도 함께 판매 중이었어요

 

닭강정은 오래 기다리지 않고

바로바로 받을 수 있어요

 

지나다니면 닭강정 포장 들고 다니시는 분들이 많아서

안 살 수가 없더라구요

 

가격 (방문기준)

 

<만석닭강정>

보통맛 (뼈) : 19000원

(순살) : 20000원

 

화끈한 맛 (뼈) : 20000원

(순살) : 21000원

 

<중앙닭강정>

보통, 매콤, 달콤 (순살) : 21000원

보통, 매콤 (뼈) : 20000원

보통, 매콤 (콤보) : 22000원

 

가격이 중앙닭강정이 좀 더 비싸지만

그만큼 양도 더 많아 보여요

 

맵찔이인 저는

보통맛 순살로 시켰어요

 

012

보통 만석닭강정이 여행객들이

중앙은 현지인 분들한테 인기가 많다고 하더라구요

도저히 하나만 고르기 어렵고

만석만 먹기에는 아쉬워서

중앙도 같이 구매했어요

 

만석은 아몬드 슬라이스와 파슬리가

중앙은 땅콩과 고추 슬라이스가 토핑 되어있어요

 

만석은 튀김옷이 얇고 마늘맛🧄이 강해요

중앙은 튀김옷이 두껍고

물엿이 많이 들어갔는지 

양념이 좀 더 찐득하고 매콤달달해요

 

만석은 치킨느낌이고

(그래서 뼈가 더 인기가 많은가 봐요)

중앙은 치밥 하기에 좋은 닭강정 같아요

 

보통맛이지만 맵지 않아

맵찔이 분들도 가능해요 

 

맛이 확연히 달라서

취향차이인 것 같아요

 

두 닭강정 모두 맛있게 먹었지만

개인적으로 만석이 더 자극적인 맛이라그런지

생각나게하는 맛인 것 같아요

 

아쉬운 점은 가격치곤...

두 닭강정 다 퍽퍽 살이라는 점ㅠㅠ

동네닭강정이 젤 맛있ㅎ..

 

속초중앙시장에서

먹어보고 싶은 곳이 많았지만

다 못 먹어본 게 아쉬웠어요

주말은 헬...

담엔 꼭 술빵을 먹어야겠어요

 

*주관적인 의견이므로 참고만 해주세요!!*

공감과 댓글 감사합니다 (꾸벅)

 


 

 

[속초아이 대관람차] 철거하기 전에 타보다 / 속초여행 4탄

안녕하세요 소소한 이야기의 소소입니당 :) 이번은 속초여행 4탄 속초아이 대관람차🎡를 탄 후기를 적어보려 합니다 사실 속초를 간 이유가 속초아이 때문이었는데요 법적이유로 철거를 한다

love-starlight512.tistory.com

 

[속초 항아리물회] 속초여행 3탄! 물회 맛집 후기

안녕하세요 소소한 이야기의 소소입니당 :) 저번 속초호텔에 이어서 3탄! 속초 항아리 물회 먹으러 간 후기를 적어보려 합니다 (아마 5탄까지 있을 예정이에요ㅎㅎ) 원래는 백종원 유튜브에 나왔

love-starlight512.tistory.com


 

반응형

댓글